Just be myself

[For me]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사용기 4일차_이론과 경험 본문

My Universe/Journal

[For me]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사용기 4일차_이론과 경험

Soyeoniverse 2020. 1. 9. 01:24

 

 

1. 호흡명상

내 주의가 자꾸 생각으로 갔다. 그리고 호흡을 신경쓰니까 호흡이 부자연스러워졌다. 그러다가 반정도 지나자 호흡이 들어오고 나감을, 내 주의가 명료하고 고요해졌음을 알아차렸다. 그리고 내 몸에서, 특히 내 이마에서 간질간질한 느낌이 들었다. 사실 이건 내가 좋아하는 느낌이다... 마치 나의 전전두엽 회백질에 있는 뉴런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느낌... 히잉 괜히 여기에 집착해서 이 느낌이 들어야 명상을 잘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기도 한다. 하지만 잘하고 못하는 명상이란 없는것. '그런 생각이 들었구나.' 친철하게 알아차리기. 그리고 흘려보내기.

오늘 '마음챙김 명상 교육'이라는 책을 조큼 읽었는데 정말 좋다. 빨리 읽고 싶기도 하고, 내용을 정리하면서 읽고 싶기도 하고, 오늘 빨리 자고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읽고 싶기도 하고, 그러면서 나는 일찍 못일어날걸 알기도 하고... 또 많은 생각에 휩쓸린다. 괜찮다. 생각은 구름처럼 흘러지나는 것이기 때문이당... 히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