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be myself

[For me]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사용기 2일차_다시 새롭게 본문

My Universe/Journal

[For me]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사용기 2일차_다시 새롭게

Soyeoniverse 2020. 1. 7. 01:29

인생의 42% 우정

 

 

1. 생각을 알아차리는 주의력 명상

명상은 마음의 여유가 없을 때 필요한 것인데 나의 마음을 자세히 들여다보기가 두려운지 더 피하게 된다. 오늘 다시 새롭게 시작했다. 오랜만에 호흡 명상을 하고싶었는데 요즘 머리속에 생각들이 꼬여있다고 느껴져서 생각 알아차리기 명상을 했다. 근데 신기한건 생각에 집중하니까 내 머리속에 그리 많은 생각이 있진 않았다. 이번에는 주로 사람에 대한 생각들이 많았다. 우리 민규, 희경선생님, 우리대표님 등

2. 감사하기 명상

오늘은 감사한 점이 차암! 많았기 때문이다. 겨울잠 자듯 하루에 16시간씩 자던 무기력함에서 벗어나 다시 용기낸 소요니 정말 감사합니다. 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고... 확실히 운동이 스트레스 푸는데 짱이닷.... 앞으로 나를 위해 매일매일 운동할테야! 대표님도 만나뵙고 회의도 하고 나를 위해 스트레칭과 명상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오늘 하루 내가 만난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배울 점이 오늘 하루만해도 한 100개정도는 되는 것같다. 이런 기회가 있음에, 선물같은 하루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감사명상을 하면서 몸에 화라락하는 감사에너지..? 기운...? 이 들고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지어졌다.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는 내 인생이라서 더 감사합니다. 어머나... 감동... 내가 불확실성에서 감사함을 느끼다니.. 항상 불안해만 했는데... 이것 또한 나 자신에게 참 감사합니다ㅠㅠ

 

매일 뜨는 해지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가지고 있기에 매일 다른 해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