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be myself

[걸으며 여행하기] 둘이서하는 국토대장정 본문

Experience/2015. 국토대장정

[걸으며 여행하기] 둘이서하는 국토대장정

Soyeoniverse 2019. 8. 28. 15:35

국토대장정 갔다와서!!! 진짜 현실성있는 준비물을 알려드리기 위해 수정할게요!

수정한 내용은 파란색 색깔로 할게요!

국토대장정을 앞두고 있는 20살 대학생입니다. 국토대장정 계획과정은 다음 포스팅에 쓰기로 하고 이번에는 준비물편을 준비했습니다!!

 

단체에서 떠나는 거랑 개인으로 가는 거는 준비물이 살짝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겨울에 가는 거랑 여름에 가는 거 또한 살짝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1. 단체가 아닌 친구랑 둘아 떠나는 국토대장정

2. 여름에 떠나는 국토대장정

입니다!

막상 준비물을 싸려니까 정말 막막했어요...!!ㅠㅠ

그래서 블로그 많이 찾아보고 서점가서 책도 찾아봤어요! 이런 정보들을 종합한 목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에 추가된 물건은 팔토시  이어폰 손수건 모자 비상약  돈 입니다.

 

여름에 가는 거니까

 

 

 

선크림- 필수! 저는 1+1 할때 사서 주머니에 들고 수시로 듬뿍듬뿍 발라줄거에요!!  + 드으으음뿌우우욱 바르셔야 해요!!!

팔토시- 소중한 나의 팔을 위해 팔토시를 큰맘먹고 구입했답니다! 팔토시는 팔을 타지 않게 해줄 뿐만 아니라 물을 뿌리면 시원하게 해준다네요~~~ 이번 기회에 샀으니까 여름에 자전거 탈때나 운동할 때 유용하게 쓰려구요!  

선글라스, 마스크- 더울까 걱정되지만 얼굴 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ㅎㅎ + 저는 안경끼고가서 그런지 가져가도 잘 안끼게 되더라구요!

모자- 챙이 넓은 최대한 햇빛을 가려줄 수 있는 모자로 챙겼어요! + 정말 해가 쨍쨍한 날에도 비가 우수수 오는 날에도 항상 쓰고 다녔어요ㅠㅠ 꼭 필요해요!

우비- 이제 장마철이나까! 친구랑 둘이 이쁜 트윈룩 우비 장만했어요! 우리의 컨셉은 트윈룩 우비와 선글라스!

+ 우비는 여러모로 유용해요! 해가 쨍쨍한 날에는 다리 타지 않으려고 허리에 우비를 묶은 후 앞에 단추채워서 다리가렸어요ㅋㅋㅋ 자는 곳이 춥거나 모기가 있으면 덥고 자고!ㅋㅋ 우비담아두는 우비가방에는 물통이랑 선크림 핸드폰 가지고 다니고ㅋㅋㅋㅋㅋ 

- 여름이지만 밤에는 쌀쌀하니까 긴팔 길바지도 하나씩!

+ 긴팔은 하나 있어도 좋은데 긴바지는 필요없어요!! 가져가지 않는게 좋을 거 같아요!

비닐봉지와 지퍼백- 이건 다다익선이라네요!! 많을 수록 편리하고 좋아요! 그리고 가방에 짐을 넣을 때도 비닐봉지로 분류해서 넣으면 찾기로 다시 정리하기도 편하대요! 그래서 저는 짐을 비닐 봉지에 넣고 여분의 봉지랑 지퍼백도 챙겼어요

+이건 많을 수록 좋아요!

운동화- 운동화는 절대 새 신발 장만하지 마세요!!! 내 발과 오랜 호흡을 맞췄던 신발을 챙겨가야 한답니다!  저는 런닝머신 뛸때나 오래 걸을 때 신는 신발 가져가려고요!!

+운동화 진짜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물집 하나도 안생기고 발에 상처하나 안생겼어요

후레쉬- 이건 휴대폰 어플로 다운받았어요.

+ 밤늦게 화잘실갈 때 필요하더라구요ㅋㅋㅋㅋ

옷걸이, 빨래 집개- 빨래를 옷걸이에 걸고 빨래 집게로 찝은 다음 낮에 걸으면 빨리 마르겠죠?!

 

이밖에도

발에 물집 안잡히기 위해 테이핑하거나 베이비 파우더 가져가는 사람들도 많아요!! 그리고 갔다오신 분들이 그냥 수건 보다는 스포츠타월을 강추하세요!

하지만 저는 위에 물건들이 집에 없길래... 그냥 가려구요!!

 

 

그럼 국토대장정 계획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소망하며....

 

저도 잘 다녀오겠습니다~~~~~~

+ 옷 절대 많이 가져가지 마세요! 결국 입던 옷만 입더라구요ㅋㅋㅋ 그것도 면 소재말고 물 닿으면 빨리 마르는 소재로... 반팔, 반바지는 두벌만 가져가도 되요! 수건도 하나만 가져가세요!!!! 2개 필요없어요!

제일 중요한거는 가방이 가벼워야 해요ㅠㅠ정말로!ㅠㅠ 명심.. 가방은 가볍게!

Comments